고객센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에스비에스, ㈜에스비에스아이(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 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3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1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서비스 :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판매자가 유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2. 송금 : 회원이 자신의 계좌 잔액 모두 또는 일부를 회원의 거래은행 계좌로 입금시키거나 회사의 거래은행 계좌로 회원이 일정금액을 입금하는 행위
  3. 지불 : 타인이 청구한 금액을 송금하여 그 타인의 계좌로 입금시키는 행위
  4. SBS머니 : 유료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버 머니
  5. 보너스 머니 : 회사가 고객만족을 목적으로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또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사이버 머니
  6. SBS포인트 (이하 “포인트”라 합니다) :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회원에게 지급하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로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서비스나 콘텐츠 또는 이벤트의 이용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표
  7. 외부포인트 : OK캐쉬백 등 사업제휴를 통해 SBS머니, 보너스머니 또는 SBS포인트로 환전이 가능한 포인트
  8. 충전 : SBS머니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특정 지불수단을 이용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행위(현금 1원당 1 SBS머니가 충전됨)
  9. 결제 : SBS머니의 충전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지불수단을 택하여 회원의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10. 적립 : 회사가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SBS머니, 보너스머니, 포인트를 부여하는 행위
  11. 사용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SBS머니, 보너스 머니 또는 포인트를 이용하는 행위
제2장 서비스 이용 신청과 범위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또는 포인트 사용을 신청하고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5조 (이용신청과 약관동의)
  1. 이용신청은 실명을 원칙으로 제한을 둘 수 있으며, 1개의 회원 ID에 대해 1건의 이용신청만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의 청약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등록절차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하며, 회원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SBS머니의 충전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정보 입력란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지불할 금융정보에 해당 되므로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 에는 회원자신의 서비스 사용 제한은 물론 모든 법적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4. 가상계좌 서비스와 무통장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아래와 같은 사항에 동의합니다.
    1. 가. 회사는 사용자(예금주)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에 대하여 ㈜에스비에스아이 앞으로 청구가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 없이 사용자의 지정출금계좌에서 ㈜에스비에스아이가 정한 지정출금일(휴일인 경우 영업익일)에 출금대체 납부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나. 출금이체를 위하여 지정출금계좌의 예금을 출금하는 경우에는 예금약관이나 약정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예금청구서나 수표 등의 제반서류 없이 출금이체 처리절차에 의하여 출금할 수 있습니다
    3. 다. 출금이체 지정계좌의 예금잔액(자동대출약정이 있는 경우 대출한도 포함)이 지정 출금일 현재 수납기관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예금의 지급제한 또는 약정대출의 연체 등으로 대체납부가 불가능한 경우의 손해는 사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4. 라. 지정 출금일에 동일한 수종의 출금이체청구가 있는 경우의 출금우선순위는 ㈜에스비에스아이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마. 출금이체 신규신청에 의한 이체개시일은 ㈜에스비에스아이로부터 사전 통지받은 출금일을 최초 개시일로 합니다.
    6. 바. 출금이체 신청은 사용자가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을 완료했을 때 성립되며 해지는 회원의 가입해지를 신청하였을 때 종료됩니다.
    7. 사. 출금이체 신청에 의한 지정계좌에서의 출금은 ㈜에스비에스아이의 청구대로 출금키로 하며 청구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과 ㈜에스비에스아이와 협의하여 조정키로 합니다.
    8. 아. 출금이체금액은 해당 지정 출금일 은행영업시간 내에 입금된 예금(지정 출금일에 입금된 타점권은 제외)에 한하여 출금 처리됩니다.
  5. SBS머니 충전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방식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모빌리언스의 휴대폰 결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에 동의합니다.
    1. 가. 회원이 휴대폰 결제를 통하여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해당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휴대폰 결제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2. 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다. 사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사용자의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본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라.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보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승락, 보류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타인의 결제정보를 도용하거나 임의로 기재한 경우
    2. 나. 신청자가 “SBS/SBSI 이용약관”의 회원이 아닌 경우
    3. 다.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 또는 “SBS/SBSI 이용약관”의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고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4. 라.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이용정지 기간 중 “SBS/SBSI 이용약관”의 회원을 임의 해지하고 신규로 가입하여 재 신청을 하는 경우
    5.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한 경우
제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다.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마. 전자적인 장치 또는 기술 등으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불법적으로 타인의 금융정보를 이용한 경우
    5. 바. 제 17조(회원의 의무)의 각 항을 위반한 경우
    6. 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반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해지를 했을 경우 계약 해지일로부터 1개월 내에 모든 고객정보를 삭제하며, 회원은 계약해지 후 3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3. 제7조 제1항,제2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회원은 동일 아이디로의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거래가 발생된 회원의 경우 회사는 관련법률(상법 등)에 의거하여 관련법률에 규정된 기본적인 정보사항만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관리합니다.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 화면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와 실명 인증된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제8조 1항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요금 및 유료 정보)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와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에서 이용 전에 가격표시, 구매, 유료 등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정보로 해당 유료정보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제3장 SBS머니, 보너스머니, 포인트 정책
제10조 (충전방법)
  1. SBS머니 충전은 1회 최소 1,000원에서 최대 999,999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초과시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2. SBS머니의 충전 제한금액은 999,999원이나 이와는 별도로 고객이 지정하신 지불수단 에 따라 자체의 사용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지불수단의 사용 제한 금액은 FAQ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1조 (SBS머니 이용자격)
  1.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BS머니라는 지불수단을 이용해야 하며 이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결제수단을 결정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사용 중 연체 등의 문제를 야기하여 불량회원이 되어 있는 경우,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에는 SBS머니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회원을 자진탈퇴 할 경우 SBS머니 보유잔액은 본 약관 제 14조 (SBS머니 환불) 조항에 따라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환불 받지 않고 회원탈퇴를 하실 경우 본 약관 제 13조 4항에 명시된 SBS머니 유효기간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개인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12조 (SBS머니 사용)
  1. SBS머니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다만, SBS머니를 이용하여 제공받은 각종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는 본 약관 제 17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본 서비스상에서 본인이 직접 이용하는 것에 한정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이용방법은 영리 또는 비영리를 구분하지 않고 엄격히 금지되며, 제 3자에게로의 일체의 복제, 전송, 배포는 금지됩니다.
  2.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다고 판명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SBS머니 재충전 혹은 책임보상제의 혜택 제공 등으로 보상 해 드릴 수 있습니다
  3. SBS머니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SBS머니의 유효기한은 최종사용일로부터 5년동안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회사가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보너스머니의 유효기한은 제공일로부터 1년 또는 제공 당시 별도로 정하는 기한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결제페이지에 고지하고 있습니다.
제13조 (SBS머니의 환불)
  1. 회원은 언제든지 약관에 따라 서비스 계약을 해지(환불) 할 수 있습니다.
  2. 해지절차 및 이용료의 환불은 아래의 약관조항에 따릅니다.
    1. 가. 해지(환불)절차 : 해지(환불)를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고객센터 웹 페이지를 통하여 해지(환불)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해지신청(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나. 이용료 환불방법 : 회사는 환불(해지)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해지)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료 상당의 보너스머니를 회원의 계좌에 재충전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리거나 회사 소정의 책임보상제의 혜택 제공 등으로 보상해 드리거나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고객의 계좌에 1 SBS머니당 1원의 비율로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지급된 보너스머니 또는 포인트가 SBS머니로 환전된 경우와 다른 제휴 포인트로 환전한 경우 관련 법에 의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현금으로의 환불이 금지되며 계약 해지 시 소멸됩니다.
    3. 다.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의거하여, 고객의 환불(해지)신청 이유 심사결과에 따라 각각 아래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환불하여 드립니다.
    4. 1) 이용하고 남은 SBS머니 잔액을 전액 환불(위약금 없음)하여 드리는 경우
      1. ① 회사의 고의 내지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서비스가 영구히 불가능하거나 사전 공지없이 3일 이상 중지될 경우(단, 시스템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②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3. ③ 제 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2항의 "공지기간 내 탈회신청"의 경우
      4. ④ 회사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특별히 인정하는 기타의 경우
    5. 2) 이용하고 남은 SBS머니 잔액에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결제대행 수수료,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리는 경우
      1.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SBS회원이나 SBS유료회원에서 탈회된 경우
      2.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환불)한 경우
      3. ③ 제 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또는 제 17조(회원의 의무)에 따라 해지한 경우
    6. 3)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7. 4)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3. 본조 제1항 내지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S머니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가.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사가 제공한 무료 S머니
    2. 나. 외부 제휴사의 포인트 등으로 환전한 S머니
    3. 다. 회원이 타인의 명의 또는 결제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대금을 결제한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4. 라.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전액 결제대행수수료, 송금수수료로 처리됨)
제14조 (포인트의 적립, 소멸, 사용)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무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 사용을 통해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나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가 적립되거나 사용되는 서비스, 적립 및 사용의 기준, 서비스별 적립량 및 사용량 등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포인트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하는 내용에 따르며, 관련된 상세규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한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이며, 유효기한이 만료된 익월 1일에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를 모두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가. 제 7조 제1항,제 2항,제3항에 따라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2. 나. 회원이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였을 경우
    3. 다. 회원이 포인트를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 또는 대여할 경우
  5.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포인트 적립 조건을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고객센터 웹 페이지를 통하여 적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가.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회사가 허락한 범위 또는 회원 자신의 이용을 초과한 목적으로 복제, 전송, 배포, 2차적 저작물의 작성에 이용,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제공하는 행위
    2. 나.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법률상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다. 당사의 저작권침해 방지장치를 무력화시키거나 우회하여 무단 이용하는 행위
제5장 기타
제17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소비자보호센터,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8조 (합의관할)

회원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이외에 회사의 본점사무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별도의 합의관할로 하는데 동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9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