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비에스와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자유이용권S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동조 제 3항의 공지 기간 내에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을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도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3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1항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에스비에스,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 유료회원
  2. 나의 계좌 : www.sbs.co.kr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상의 계좌
  3. 지불 : 타인이 청구한 금액을 송금하여 그 타인의 계좌로 입금시키는 행위
  4. SBS머니 : www.sbs.co.kr의 유료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버 머니
  5. 재충전 : 환불의 방법으로서 회사가 특정 지불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의 계좌에 지불하는 행위(현금 1원당 SBS머니 1원이 충전)
  6. 결제 : 서비스의 가입을 위해 지불수단을 택하여 회원의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7. 이용료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www.sbs.co.kr에 지불하는 SBS머니 또는 현금
  8. 서비스 : 온라인상 접속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콘텐츠 관람 및 이용 등의 정액제 유료 서비스
  9. 해지 : 회원의 결제기간 만료 및 이용료 미지불, 회원의 자발적인 의사에 의한 중지, 기타 약관에서 정한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10. 이용일 : 서비스를 가입한 날부터 직접 해지한 후 다음 결제일 전일까지의 기간
  11. 자동결제 : 회원의 요청에 의해 회원이 제출한 결제수단을 통해 회사가 매월 이용요금을 부과하여 자동이체 등으로 결제하는 것
  12.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www.sbs.co.kr 도메인을 이용하는 웹사이트
제2장 서비스 이용 신청과 범위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선택 및 이용료 지불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완전하게 이용 신청한 고객의 이용신청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과 약관동의)
  1. 이용신청은 실명가입 SBS회원만이 회사가 정한 등록절차에 따라 하실 수 있으며 비실명회원의 경우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게시한 약관을 읽고 이에 대한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서비스 선택 및 이용료 지불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이용신청을 하고, 완전한 이용신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승낙을 합니다.
  3. 회원가입을 위한 결제정보 입력란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료를 지불할 금융정보에 해당 되므로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 에는 회원자신의 서비스 사용 제한은 물론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승락, 보류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임의, 허위내용의 등록
    2. 나. 타인 결제정보의 도용, 전자적 방법의 부정한 이용
    3.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변경
    4. 라.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한 자의 서비스 이용
    5.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를 한 자의 서비스 이용
    6. 바.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제 11조(이용료의 환불 및 계약해지)에도 불구하고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1. 가. 게시판 도배, 욕설 및 전자적 방법 등으로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다.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2. 회원은 7일 이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사유가 명확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3. 이용료 환불과 관련하여서는 계약해지 사유에 따른 제10조(이용료의 환불 및 계약해지)의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과 계약해지를 했을 경우, 관련법에 의거 계약 해지 일로부터 1개월 내에 자유이용권S 서비스의 회원정보를 삭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련 법률(상법 등)에 의거하여 관련법률에 규정된 기본적인 정보사항에 대해서는 그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기간 동안 삭제하지 않고 관리합니다.
    1.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2. 나. 계약 및 계약해지에 관한 기록 : 5년
    3.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3년
    4. 라. 소비자의 불만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8조 (서비스 이용범위 및 정책)
  1. 회원은 제 4조(이용계약의 성립)의 승낙 일로부터 서비스별 명시된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 회원 본인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양도, 대여, 담보의 제공을 하실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이용범위는 제 5조(이용신청과 약관동의)상의 서비스의 선택에 따라 각 호에 명시된 'Main서비스'로 한정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의 제공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서 필요 시 대체 또는 추가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1) 자유이용권S 서비스
      1. 가. Main 서비스
        1. ① 이용일 내 TV다시보기 및 대본, 스포츠 생중계의 인터넷상에서의 재생 또는 PC/휴대용기기로의 다운로드 재생 무료이용
        2. ② 이용일 내 영화,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인터넷상에서의 재생 또는 PC/휴대용기기로의 다운로드 재생 무료이용
        3. ③ 이용일 내 뮤직, 스타 콘텐츠의 인터넷상에서의 재생 또는 PC/휴대용기기로의 다운로드 재생 무료이용
      2. 나. 서비스 기간
        1. ① 자동결제 : 1개월단위로 매월 결제
        2. ② 기간제 결제 : 1일, 7일, 30일, 90일, 360일
제 3장 이용료지불 및 환불정책
제9조 (이용료 지불방법)
  1. 회원은 제5조(이용신청과 약관동의)에 따라 서비스 선택 후 회사가 책정한 이용료를 지불하여야 하는 바, SBS머니 현금 등 회사가 정한 수단을 이용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이용료의 지불방법은 자동결제와 기간제 선불결제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가입 신청 시 2가지 지불방법을 제시하고 회원은 원하는 지불방법을 온라인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회원은 회사가 제시한 온라인상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정한 후 사전에 명시된 요금을 선택한 결제수단을 통해 지불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자동 결제를 온라인상으로 선택하였을 경우, 회원은 매월 제 3항의 온라인상 서비스 청약을 할 필요가 없이 회원이 자동결제 해지의사표시를 서면으로 회사에 제출할 때까지 매월 서비스를 회사에 자동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사전에 온라인상 기재한 자동결제수단을 통해 이용요금을 청구, 결제함으로써 회원의 서비스 신청을 허락할 수 있고, 회원은 언제든지 자동결제 해지를 온라인상 회사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자동 결제를 온라인상으로 선택하였을 경우, 회원의 결제정보가 변경될 경우 회원은 온라인상으로 해당 정보를 수정하여 회사가 전항의 이용요금의 청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해태 하거나 결제정보 수정을 잘못하거나, 결제사의 승인거절 및 이용제한, 연체 등으로 인해 회사의 결제청구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해당 청구일로부터 회원이 자동결제 신청 해지 및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한 것으로 간주하여 자유이용권S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S포인트의 소멸 등 손해를 입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료의 환불 및 계약해지)
  1. 자유이용권S는 구매 후 유료 서비스를 일체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해지)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해지절차 및 이용료의 환불은 아래의 약관 조항에 따릅니다.
    1. 가. 해지(환불)절차 : 해지(환불)를 원하는 회원은 www.sbs.co.kr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해지(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해지신청(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나. 이용료 환불방법 : 회사는 환불(해지)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해지)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료 상당의 SBS머니를 회원의 계좌에 재충전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리거나 회사 소정의 책임보상제의 혜택 제공 등으로 보상해 드립니다.
    3. 다.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의거하여, 고객의 환불(해지)신청 이유 심사결과에 따라 각각 아래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환불하여 드립니다.
      1. 1) 사은품 비용(경품포함) 및 가입기간 내 이용한 콘텐츠 이용료를 제외한 잔액을 SBS 머니로 환불(위약금 없음)하여 드리는 경우(단, 미사용한 사은품을 반환한 경우 사은품 비용은 공제하지 않음, 반환 비용은 회사가 부담함)
        1. ① www.sbs.co.kr의 고의 내지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서비스가 영구히 불가능하거나 사전 공지 없이 3일 이상 중지될 경우(단, 시스템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②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3. ③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2항의 "공지기간 내 탈회신청"의 경우
        4. ④ 회사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특별히 인정하는 기타의 경우
      2. 2) 사은품 비용(경품포함) 및 가입기간 내 이용한 콘텐츠 이용료를 제외한 잔액에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결재대행 수수료,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SBS 머니로 환불하여 드리는 경우(단, 미사용한 사은품을 반환한 경우 사은품 비용은 공제하지 않음, 반환비용은 회원이 부담함)
        1.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SBS회원이나 SBS유료회원에서 탈회된 경우
        2.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환불)한 경우
        3. ③ 제13조(회원의 의무) 2항에 따라 해지한 경우
    4. 라. 이용료 환불기한 : 회사는 환불(해지)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이 결정되면 고객의 환불(해지) 신청일로부터 제 3영업일 이내에 S머니로 환불 처리를 해 드립니다. 해당 기간이 지연될 경우, 해당 환불금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에 따라 계산한 지연금을 더하여 드립니다.
  3. 본조 제1항 내지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권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가.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사가 제공한 무료 이용권
    2. 나. 외부 제휴사의 포인트 등으로 구입한 이용권
    3. 다. 회원이 타인의 명의 또는 결제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대금을 결제한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4. 라.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전액 결제대행수수료, 송금수수료로 처리됨)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가.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회사가 허락한 범위 또는 회원 자신의 이용을 초과한 목적으로 복제, 전송, 배포, 2차적 저작물의 작성에 이용,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제공하는 행위
    2. 나.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법률상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다. 당사의 저작권침해 방지장치를 무력화시키거나 우회하여 무단 이용하는 행위
  2. 전 1항을 위반할 시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통지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제 4조(이용계약의 성립)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라.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4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개인정보,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등록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비실명 사용에 따른 병폐를 해소하기 위해 실명화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주민번호가 기재된 신분증의 제출 또는 회사가 금융기관 및 관계기관과 제휴한 실명확인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다음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가. 회원의 승인 없이 비밀번호, 아이디가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하시면 즉시 회사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2. 나.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 및 도용결과 책임은 각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제 3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5장 기타
제18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1차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고객과 합의하여 해결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11월 5일부터 적용하고, 2007년 5월 16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