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산업장관 "전략기술 세액공제 연장 · 차세대 기술 R&D 추진"

산업장관 "전략기술 세액공제 연장 · 차세대 기술 R&D 추진"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올해 말 일몰 예정인 국가전략기술 세액공제 연장과 차세대 기술의 선제적 개발을 위한 대규모 연구개발(R&D)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장관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규 생산라인 투자가 완료된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을 방문해 수출·투자 현황을 확인하고 디스플레이 업계 애로를 청취했습니다.

안 장관은 "정부는 산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투자는 경제 활력 회복과 첨단전략산업의 기술 선도를 위한 핵심 요소인 만큼 우리 기업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선도적인 투자를 진행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안 장관은 OLED 시장에서 압도적인 세계 1위를 유지하기 위해 민간 투자를 지원하고, 패널 기업부터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까지 산업 역량을 결집하는 데 역할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은 지난해 8월부터 9개월 연속으로 수출 플러스 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4월 수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16.3% 증가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IT기기용 OLED 패널 공장이 가동되면서 우리 기업의 OLED 시장 점유가 확대되고, 올해 디스플레이 수출 목표치인 198억 달러와 전체 수출 7천억 달러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산업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