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한동훈 "정치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이재명·조국 감옥까지 3년 길다"…이재명 "배현진 피습 때 난리뽕짝"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오늘(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정치를 개같이 하는 게 문제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고 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길 바라느냐. 그것을 허용하고 10년 뒤에 손가락질을 받고 싶으냐"고 물으면서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속내를 숨기지 않고 뻔뻔하게 나오는데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 이들이 지배하는 나라가 바로 민주주의와 경제가 무너지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치·경제·민생 개혁을 할 것인데 선결 조건은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범죄자들이 우리를 지배하는 민생도 정치 개혁도 없기에 이들을 심판하는 것이 민생이고 이·조(이재명·조국)심판이 민생"이라 말하기도 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유세 현장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범죄자'로 규정하며 강한 어조로 이들을 비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조국 대표는 '정부의 남은 임기 3년이 길다, 끌어내리겠다'고 한다"며 "도대체 어떤 국회의원들이 그렇게 노골적으로 전복을 이야기하나. 두 대표가 경쟁적으로 조롱하듯이 정부를 뒤집겠다고 한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 김민석 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은 국회 브리핑에서 "무학대사께서 '부처님 눈으로 보면 다 부처로 보이고 돼지 눈으로 보면 다 돼지로 보인다'는 불안돈목의 고사를 남기신 바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한 위원장의 발언과 관련해 당 내에 "후보들의 과도한 대응은 자제하기를 바란다. 중앙당에서 적절한 대응과 조치를 할 것이다. 후보들은 윤석열 정권의 민생경제 실정 지적과 지역 공약 홍보에 집중해 주시기 바란다"고 공지했습니다.

그는 "굳이 한 위원장과 똑같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번 선거에 임하진 않겠다는 취지에서 공지를 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 충북 충주 무학시장을 찾아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돌멩이로 맞은 사건은 폴리스 라인을 치고 과학 수사를 하고 난리 뽕짝을 치면서 증거 채집을 하는데, 야당 당수가 목이 칼에 찔려 피 흘리는데 그 혈흔을 1시간도 안 돼서 물청소를 한다"며 "정권의 반대 세력은 그렇게 해도 된다고 읽힐 수 있지 않냐"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배현진(송파을) 국민의힘 후보는 "일찍이 수오지심을 모르는 분이라 생각했지만, 난리 뽕짝을 언급할 정도로 분별마저 없을 줄은 미처 몰랐다"며 비판했습니다. 

배 후보는 "나는 출동한 경찰과 구급대원 안내 매뉴얼대로 모든 조치를 하고 현재도 수사 상황을 신뢰한 가운데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난리 헬기 뽕짝'을 어디서 췄는지 이미 전 국민이 다 안다"고 지적했습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 박현철 양현철 / 구성 : 진상명 / 편집 : 정다운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