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거와 돈 이야기 5화] 투표 인증샷에 이게 가능하다고?

#안세하 #부정선거 #인증샷 #총선

선거 후에 투표 인증샷은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손가락을 써서 특정 정당을 응원하는 듯 하는 인증 사진을 올리면 안 된다고 일부 알려져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선거일 투표소 밖에서는 손가락으로 ‘엄지척’을 한다던가, ‘브이’를 하는 등 자유롭게 인증샷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기표소 안에서 투표용지는 찍을 수 없고 투표지를 들고 가는 행위 등도 절대 하면 안 되는 행위입니다.

SBS 선거방송기획팀은 2월 20일부터 매주 한편씩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선거와 돈 이야기(연출: 한승호)'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5화 <투표 인증샷에 ��✌��이게 가능하다고?> 편에선 배우 안세하 씨가 출연해 SBS 고정현, 이현영 기자와 함께 인증샷의 허용범위와 부정선거 논란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획: 진송민, 프로듀서: 박현석, 연출: 한승호, 구성: 박정례, 김현주, 편집: 김준희, 촬영: 이황호, 우하은, 문차홍, 35mm 이창대, 김현준, 황성준, 이원석, 동시 웨이브메이커스: 남현근, 김태우, 조명 박스라이팅: 이민혁, 박진우, 김종하, FD: 김민종, CG: 김원일, 이준호, 박단비, 콘텐츠마스터링: 신준호, 음악/효과: 남대원, 장소협조: 금혜성, 제작: SBS 선거방송기획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