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그널' 시즌2 나온다…김은희 작가 "극본 작업 중"

시그널

드라마 '시그널' 시즌2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1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라 사피엔차 대학에서 열린 'K-콘텐트의 힘, 한국 영화 드라마 열풍 비결은?'이라는 주제의 행사에 참석한 김은희 작가와 장원석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시그널' 시즌2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무전으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등이 주연했다. 2016년 방송된 이 작품은 그 해 최고의 드라마로 꼽히며 시즌2 제작 요구가 쇄도했다.

김은희 작가 역시 오랫동안 시즌2에 대한 의지를 밝혀왔다. 2021년 '킹덤: 아신전' 관련 인터뷰에서 "'시그널'에서 못다 한 얘기가 있다. 어떤 방식으로든 '시그널2'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과 의지가 있다. 은퇴 전에는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은희 작가가 직접 시즌2 극본 집필을 시작했다고 밝힌 만큼 제작 역시 가속도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원석 대표는 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 요인을 묻는 질문에 "한국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때문에 좋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었다"는 의견을 밝혔다.

김은희 작가 역시 장 대표의 주장에 공감하며 "아침에 일어나면 자연스럽게 노트북 앞에 앉고 밥 먹고 나서도 다시 노트북 앞으로 돌아온다. 지금 이 자리가 영광스럽지만 경쟁에서 질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대본을 쓰지 않고 있어 불안하다"라고 말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