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첫방부터 터진 '국민참견재판', 이번엔 '정당방위'다…치열한 토크 공방 예고

국참재

'국민 참견 재판'이 '정당방위'를 주제로 치열한 토크 공방을 펼친다.

지난 22일 첫 방송된 SBS 파일럿 예능 '판사들의 S.O.S-국민 참견 재판'(이하 '국민 참견 재판')은 동시간대 지상파 채널 '2049시청률' 1위를 차지하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국민 참견 재판'은 답답하기만 했던 뉴스 속 그 사건을 국민대표 배심원들이 되짚어보고 속 시원한 논쟁을 통해 현재의 국민 법 감정에 맞춰 새롭게 판결해 보는 사이다 참견 예능이다. '국민대표 배심원'으로 서장훈(시민대표), 한혜진(부모대표), 이상윤(이과대표), 타일러(문과대표)가 활약한다.

지난 22일 첫 방송된 '국민 참견 재판'에서는 '아동학대 끝에 엄마를 살해한 10대 소년 사건'을 재판결하며 '심신미약'에 관해 다뤘다. MC들은 사건에 공감하거나 분노하는 등 사이다 발언을 쏟아내며 속 시원한 논쟁을 펼쳤고, '마약 복용 존속살해 후 무죄', '가정폭력 남편 살해한 아내 '등 두 눈을 의심케 하는 충격적인 사건들이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방송 직후 한 포털사이트의 톡방에는 약 8천 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참여해 '심신미약' 논쟁에 열기를 더했다. 현재는 그 수가 2만 명을 넘어서며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재연으로 보니 눈을 못 떼겠다", "마약 하고 살인했는데 왜 무죄냐", "심신미약 범죄 열받는다", "사이다 발언 속 시원하다" 등 방송에 대한 반응이 쏟아졌다.

'국민 참견 재판' 첫 회는 타겟 지표인 '2049 시청률'이 1.1%(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지상파 채널 1위에 등극하며 정규 편성에 한발 다가섰다.

이 기세를 이어, 29일 방송될 '국민 참견 재판' 2회에서는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정당방위' 사건을 다룬다. '가정폭력을 일삼는 남편을 뇌병변 장애로 만든 아내 사건'을 중심으로 '흉기 휘두른 취객 폭행한 편의점주 사건', '엽총 강도 살해 사건', '주취자 제압한 소방관' 등 다양한 정당방위 사건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스페셜 배심원으로는 '남편대표' 조우종, 'MZ대표' 리정이 함께 한다.

한층 더 열띤 공방을 펼칠 '국민 참견 재판'은 29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