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제가 개발한 겁니다. 제가 잘못했어요" 백종원이 사과한 신메뉴 뭐길래? 해명하면서 그가 덧붙인 말

요리 전문가이자 더본코리아 대표인 백종원이 최근 빽다방에서 출시한 '대파크림 감자라떼'에 대해 해명을 내놓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파크림 감자라떼는 우유에 감자 페이스트를 섞어 감자라떼를 만든 뒤 이 위에 대파 맛이 나는 대파크림을 얹어 만드는 음료인데요. 일반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잘 찾아볼 수 없는 대파, 크림, 감자, 우유라는 생소한 조합에 일찌감치 고객들 사이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백종원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에 커뮤니티에 많은 의견이 올라와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았다"면서 대파크림 감자라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대파크림 감자라떼 때문에) 아르바이트생분들이 굉장히 난처해한다고 들었다"며 "제가 개발한 메뉴다. 백종원이라고 항상 성공만 하겠느냐. 고객님들과 불철주야 애써주는 아르바이트생분들에게 죄송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백종원 대표는 이어 해당 메뉴에 대해 "사실 맛있다. 대파, 감자 농가 소비를 위해 만들었다"며 "식사 대용 메뉴가 되기를 바랐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파그림감자라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과 백 대표의 사과를 현장 영상에 담았습니다.

(구성: 양현이 / 편집: 김주형 / 제작: 디지털뉴스제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