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아그룹, 항저우 AG 탁구선수단에 포상금 1억 5천만 원

세아그룹, 항저우 AG 탁구선수단에 포상금 1억 5천만 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한 탁구 국가대표 선수단이 1억 5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대한탁구협회에 따르면 어제(2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수단 해단식에서 탁구협회 후원사인 세아그룹이 선수단 전원에게 총 1억 5천만 원의 포상을 했습니다.

여자 복식에서 한국 탁구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안긴 전지희(미래에셋증권)와 신유빈(대한항공)은 각 3천만 원, 금메달을 지휘한 오광헌 여자 대표팀 감독은 1천만 원, 단체전·복식 은메달을 지휘한 주세혁 남자 대표팀 감독은 700만 원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탁구와 인연이 깊은 한진의 조현민 사장은 직접 준비한 기념품과 손 편지를 전달했습니다.

오 감독은 "받은 것보다 큰 보답을 하기 위해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선수단을 대표해 인사했습니다.

유승민 탁구협회 회장은 "'탁구' 하면 '중국'인데 적진에 가서 투혼을 발휘하고 감동을 선사한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존경을 보낸다"면서 "아시안게임이 지나갔으니 내년 2월 부산 세계선수권대회를 향해 다시 한번 뭉치자"고 당부했습니다.

해단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상현, 박정 의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이태성 세아홀딩스 대표, 김종욱 강릉시 부시장 등도 참석했습니다.

탁구 대표팀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1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5개를 따내며 2002년 부산 대회 이후 최고 성적을 냈습니다.

(사진=대한탁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