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중고거래했다가 일상이 공포로…영화 '타겟'

[FunFun 문화현장]

<앵커>

문화현장, 매주 목요일에는 최신 개봉 영화 소식 전해 드립니다.

김광현 기자입니다.

<기자>

[타겟 / 감독 : 박희곤 / 출연 : 신혜선, 김성균, 임철수, 이주영]

30대 회사원 수현은 이사를 간 집에서 세탁기가 고장 나자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구입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속았다는 걸 알게 되고 그 사기꾼의 게시글마다 절대 돈을 보내지 말라는 댓글을 답니다.

그 순간부터 범인은 집요하게 수현을 괴롭히기 시작하고 그녀의 평범했던 일상은 공포로 뒤바뀝니다.

과거 실제 있었던 중고 거래 범죄를 모티브로 한 스릴러 영화입니다.

[신혜선/수현 역 : 정말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배경에서 일어나는 스릴러이기 때문에 뭔가 현실 밀착, 아니면 현실 공감이 주는 그런 공포감, 스릴이 좀 더 큰 영화지 않을까.]

---

[스파이 코드명 포춘 / 감독 : 가이 리치 / 출연 : 제이슨 스타뎀, 휴 그랜트, 조쉬 하트넷]

전 세계의 안보를 위태롭게 할 수 있는 장비가 무장괴한들에게 털리자 영국 정보당국은 이를 되찾아올 드림팀을 구성합니다.

팀은 무기 암거래상에게 접근하기 위해 그가 평소 좋아한다는 유명 할리우드 배우까지 데려가 비밀작전을 펼칩니다.

디즈니 영화, 알라딘으로 잘 알려진 가이 리치 감독의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

[한 남자 / 감독 : 이시카와 케이 / 출연 : 츠마부키 사토시, 안도 사쿠라, 쿠보타 마사타카, 세이노 나나]

시골 마을에서 작은 문방구를 하며 살아가던 리에는 산업재해로 남편 다이스케를 잃습니다.

하지만 남편의 가족이 나타나 죽은 사람은 다이스케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영화는 다른 사람을 사칭하며 살다 죽은 남자가 과연 누구인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그 진실을 파헤칩니다.

2018년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한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상편집 : 정용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