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찬헌 시즌 첫 승' 키움, kt 꺾고 2연승 질주

'정찬헌 시즌 첫 승' 키움, kt 꺾고 2연승 질주
▲ 키움 정찬헌

키움 히어로즈가 kt wiz를 따돌리고 중위권 도약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키움은 오늘(23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3 KBO리그 kt와 방문경기에서 선발 정찬헌의 호투 속에 타선의 집중력을 보여 3대 1로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8위 키움은 2연승을 거두며 페이스를 끌어올렸지만 꼴찌 kt는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정찬헌과 kt의 외국인 투수 보 슐서는 중반까지 치열한 투수전을 펼쳤습니다.

팽팽한 0의 균형은 7회에 깨졌습니다.

키움은 7회초 김태진이 좌전안타를 치고 나가자 희생번트에 이어 임병욱이 우전 안타를 날려 선취점을 뽑았습니다.
키움 임병욱

계속된 1아웃 3루에서는 이지영의 중전안타로 1점을 보탠 키움은 송성문의 우전안타에 이어 이정후가 희생플라이를 날려 3대 0으로 앞섰습니다.

7회까지 3안타에 그치던 kt는 8회말 김민혁과 이호연의 연속 안타로 잡은 1아웃 1, 3루에서 강백호의 내야땅볼로 1점을 만회하는 데 그쳤습니다.

키움 선발 정찬헌은 6회까지 삼진 3개를 곁들이며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 올 시즌 3패 뒤에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kt 슐서는 6.1이닝을 6안타 2실점으로 제 몫을 했으나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한 채 최근 5연패를 당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