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애틀랜타 사건은 아시아인 대상 폭력"…에릭남, 타임지에 기고

에릭남

미국 출신 가수 에릭남이 미국 애틀랜타 총격 사건과 관련해 타임지에 기고한 글을 통해 인종차별을 멈추라고 호소했다.

에릭남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에 "만약 당신이 애틀랜타에서 벌어진 아시아계 대상 폭력에 몰랐다면 우리의 목소리를 듣고 있지 않았다는 것"이라는 제목의 글을 기고해 인종주의적 미국 사회를 비판했다.

미국 애틀랜타에서 태어나서 자란 에릭남은 "검찰과 경찰이 이번 사건을 증오범죄로 규정할지를 여전히 토론하는 동안 나를 포함한 수백만 명의 아시아·태평양계 사람들(AAPI·Asian Americans and Pacific Islanders)은 버려진 기분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에릭남

에릭남은 백인 중심주의의 미국 문화에서 아시아인은 '영구적인 외국인'이거나 '모범적인 소수민족 신화의 주인공'이었다고 언급했다.

특히 에릭남은 현지 경찰이 사건을 총격범 로버트 에런 롱의 성 중독 문제로 접근한 것에 대해 분노했다. 그는 "AAPI는 배제되고 억압받았으며 성적 대상이 됐다. 왜 우리 공동체의 여성들을 당신들의 성 중독 해소 대상이자 희생자로 표현하나. 어떻게 감히 그럴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에릭남은 "이제는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 달라. 지금 침묵하는 것은 곧 공모이기 때문이다. 우리 자신과 미래 세대를 위해 절실히 필요한 변화를 능동적으로 만들어 가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에릭남 뿐 아니라 미국 출신 가수 박재범, 타이거JK을 비롯해 씨엘, 에픽하이 타블로 등이 SNS에 '아시아계 혐오를 멈춰라' 메시지를 공유하며 관심을 촉구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