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신 접종 하루 지나보니…"가벼운 근육통 정도"

<앵커>

지난 금요일 부터 시작된 백신 접종은 지금까지 큰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작은 미열 같은 경미한 증상의 이상반응만 신고됐지만 그래도 여전히 걱정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저희 취재진이 백신 접종자들의 접종 후 상태는 어떤지 계속 추적 취재하고 있습니다.

박찬근 기자입니다.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요양병원 직원 황명환 씨에게 다시 연락해서 몸 상태를 물었습니다.

[황명환/보건의료정보관리사 : (일어나서는 좀 어떠셨어요, 몸 상태가?) 일어나서도 저는 평소랑 똑같았는데…. 독감 예방 주사 맞을 때랑 같은 느낌이었어요.]

주사를 맞은 부위가 조금 뻐근하지만, 심한 통증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황명환/보건의료정보관리사 : 가만있을 때는 안 아프고요. 힘을 쓰거나 당기거나 밀거나 이런 작업을 할 때는 조금 아픕니다.]

화이자 백신을 맞은 의사 진범식 씨도 하루 이상 지났지만, 별다른 이상 증상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오전에는 팔을 움직일 때 주사 맞은 곳에 약간의 통증이 있었는데, 오후에는 누를 때만 조금 아픈 정도로 나아졌다"고 했습니다.

또 "자신의 경우 두통이나 메스꺼움 등 다른 증상도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일부 이상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걱정하지 말고, 차분히 대응할 것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주사 부위에 통증이 심하면, 젖은 수건으로 덮어주거나 팔을 가볍게 움직이며 스트레칭해주는 게 좋습니다.

조금 열이 난다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39℃ 이상의 고열이 나타나거나 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이 붓는 것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경우에는 곧바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