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난 사생아, 외삼촌 자식으로 자랐다"…홍여진, 가슴 아픈 가족사

"난 사생아, 외삼촌 자식으로 자랐다"…홍여진, 가슴 아픈 가족사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홍여진이 가족사를 공개한다.

11일 밤 방송될 TV CHOSUN '인생다큐-마이웨이'는 홍여진의 인생이야기를 다룬다.

1979년 미스코리아 선(善) 출신의 배우 홍여진. 특히 그는 이번 방송을 통해 사생아로 자란 과거와 현재 북한에 살고 있는 아버지가 다른 두 명의 언니에 대해 털어놓는다.

북한 출신인 홍여진의 어머니는 결혼으로 두 딸을 낳았고, 신발을 사기 위해 잠시 남으로 내려왔다 실향민이 되어 더 이상 딸들(홍여진의 언니들)을 만나지 못했다. 이후 홍여진의 어머니는 지금의 아버지를 만나 홍여진을 낳았지만, 아버지 가족의 반대로 혼인신고조차 하지 못했다. 이에 홍여진은 어머니와 둘이서 지내야했지만 그마저도 할 수 없었다. 그는 "어머니가 '딸과 함께 살면 죽는다'라는 점쟁이의 말을 믿고 나를 외삼촌 집에서 살게 했다. 호적 역시 외삼촌의 딸로 되어있다"라고 말하며 가슴 아픈 가족사를 이야기한다.

홍여진은 "평생 북한에 두고 온 두 딸을 그리워하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대신해, 언젠가 만날 언니들과 함께 살 집을 마련했다"라고 말하며, 이산가족 상봉 신청을 했지만 당첨되지 않아 방송으로 지켜보며 눈물 흘렸다는 사실도 고백한다.

한편 홍여진은 강한 이목구비를 지닌 덕분에 주로 성격 강한 역할을 많이 맡아왔지만, 최근에는 소박하고 털털한 매력을 드러내며 제2의 연기 인생을 꿈꾸고 있다. 현재 SBS 아침드라마 '나도 엄마야'에 출연 중이다.

[사진제공=TV CHOSUN]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