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미디위크' 박수홍 "20년 만에 개그 무대, 만감이 교차"

'코미디위크' 박수홍 "20년 만에 개그 무대, 만감이 교차"
개그맨 박수홍이 오랜만에 개그 무대에 오르는 소감을 밝혔다.

박수홍은 2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코미디 위크 인 홍대’(이하 코미디위크)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개그맨 출신이다. 교양프로도 예능프로도 많이 하고 있어서, 제가 개그맨인 걸 모르는 젊은 세대가 있더라”며 개그맨으로서 오랜만에 관객 앞에 서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1991년 KBS 제1회 대학개그제 출신 박수홍이 개그 무대에 오르는 것은 약 20년 만이다. 그는 이번 코미디위크에서 개그맨 손헌수, 추대엽, DJ주주와 함께 '주수박쇼'를 선보인다.

박수홍은 “오늘 만감이 교차한다.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코미디를 사랑하는 후배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참 내가 잘살았다’ 싶다. 이 자리에 절 불러줘서 고맙다”라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또 “코미디를 사랑해서, 코미디에 미쳐서 살았던 저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준 후배들에게 감사하다”며 “홍대가 코미디의 메카가 될 거 같다. 홍대에서 후배들이 코미디를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게 많이 알려져서, 이번 코미디위크가 큰 성과를 거두면 좋겠다. 저도 작지만 일조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개그 페스티벌 '코미디위크'는 오는 8월 9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2일까지 서울 홍대 인근 9개 공연장에서 총 21개 팀의 개그 공연이 펼쳐진다. 박수홍, 남희석, 박준형, 정종철, 김시덕, 유세윤, 김영철, 윤형빈, 박성호, 정경미, 김경아, 조승희, 손헌수, 정태호, 김원효, 송영길, 김기리, 김성원, 서태훈, 류근지, 한현민, 이재형, 정진욱, 김대희, 장동민, 신봉선, 변기수, 허안나 등 선후배 개그맨들이 총출동한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