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권력과 포털의 권포유착…네이버 수사하라"

한국당 "권력과 포털의 권포유착…네이버 수사하라"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수사를 촉구하며 장외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이어가는 자유한국당이 오늘(25일)은 경기도 성남 네이버 본사를 찾았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드루킹 등 댓글공작 세력을 묵인하고 방조해 온 네이버는 여론조작 혐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의총 소집 배경을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네이버 부사장 출신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을 거론하며 "댓글조작 묵인과 방조에 대한 보은인사"라며, 네이버와 윤영찬 수석도 특검 수사 대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번 사건에 대해 "권력과 포털이 유착한 '권포유착'"이라 규정하고, "거대 권력인 네이버를 방치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응징하고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드루킹 일당 중 한 명인 박 모 씨는 영장실질심사에서 '댓글조작에 네이버가 방조한 측면이 있다'고 분명히 밝혔다"며 "이런 사이버 환경에선 댓글 부대가 존재하는 한 제2, 제3의 드루킹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온라인 공간에서 '블로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데, 정치적 댓글조작을 하는 데 활용됐을 가능성이 크다"며 "청와대 국민청원에서 하룻밤 사이 20만 명이 넘는 국민청원이 이뤄지고 있는데, 댓글조작 부대에 의한 것인지 밝혀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원내지도부는 의총에 이어 네이버 임원들을 만나 네이버가 댓글조작을 묵인한다고 항의했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면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네이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댓글공작에서 비롯된 사회적 혼란에 대해 상당한 책임을 공감했고, 뉴스 장사, 댓글 장사 등에 있어 이른 시일 안에 개선 방안을 제시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네이버 측이 지난해 댓글조작을 알면서도 묵인·방조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데 대해 분명히 인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