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추석특집①] "박신양부터 워너원까지"…보는 재미 살린 예능

[스브스추석특집①] "박신양부터 워너원까지"…보는 재미 살린 예능
SBS가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최장 10일의 연휴가 시작된다. SBS은 연휴에 발맞춰 신설, 파일럿,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에 SBS가 준비한 신설, 파일럿, 특집 프로그램을 미리 맛 볼 수 있도록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신설프로그램
이미지

내 방을 여행하는 낯선 이를 위한 안내서(이하 내 방 안내서)
연출: 백시원
출연진: 박신양 손연재 혜민스님 박나래 등
방송일: 10월 5일 오후 11시 10분
‘내 방 안내서’는 한국의 톱스타가 지구 반대편에 있는 해외 셀럽과 방(혹은 집)을 바꿔 살아보는 10부작 리얼리티 프로그램. 방 주인이 남겨놓은 ‘내 방 안내서’를 참조해 5일간 그곳에서 생활하면서 출연자들은 일상을 탈피하는 동시에 지구 반대편의 또 다른 일상으로 들어가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박신양, 혜민 스님, 손연재, 박나래가 출연하며, 이들과 방을 바꿀 해외 셀럽으로 스페인의 유명 화가 프란체스카 로피스, 네덜란드 재즈 트리오 제이지, 덴마크의 여대생이자 정치평론가 니키타 클래스트룸, LA의 유명 DJ 살람 렉과 힙합 아티스트 스쿱 데빌이 출연한다.
‘내 방 안내서’는 타인의 방에 살면서 방주인의 철학과 생활 모습, 그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만큼 현지인과 교감하는 로컬 여행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다. 백시원 PD는 “현지에서 살아보는 일은 로망을 자극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고난과 어려움도 있다. ‘내 방 안내서’에는 현지인과 함께 하는 로컬 여행의 매력이 백 배 살아있다. 그 ‘맛’만이라도 시청자 분들이 느낄 수 있다면 좋겠다”고 전했다.
‘내 방 안내서’는 10월 5일 첫 방송된 이후 정규 편성은 10월 중 예정이다.

2. 파일럿프로그램
이미지

박스라이프

연출: 민의식 박현선
출연진: 주현진 전미라 서장훈 김숙 매튜 에블린
방송일: 10월 9일 오후 6시
‘박스 라이프’는 연예인 리뷰단에게 의문의 낯선 물건이 담긴 ‘박스’가 배달되면, 리뷰단이 그 물건을 처음 사용해보면서 후기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리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예능 대세 서장훈과 김숙이 진행을 맡고, 두 사람을 포함한 리뷰단으로는 국민배우 주현, 테니스 여제 전미라, 전소미의 동생 에블린이 참여한다. 특히 주현의 경우 50년간 연기 외길만 걸어오다가 예능에 첫 발을 내디디게 됐다. 윤종신의 아내이자 세 아이의 엄마인 전미라는 엄마 대표 주자로 깐깐한 리뷰에 나선다.
연출을 맡은 민의식 PD는 “ ‘박스 라이프’가 리뷰와 버라이어티를 융합한 새로운 리뷰 라이어티가 되었으면 한다. 그걸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단순한 체험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 인해 변화하는 일상과 삶까지도 들여다보고 싶다. 같은 물건도 누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지 않나. 시청자들에게 생생한 체험과 솔직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미지

트래블메이커
연출: 박지아
출연진: 남진 이영자 김태우 리지 소란밴드 붐
방송일: 10월 3일 오후 5시 50분
‘트래블 메이커’는 스타가 자기 고향의 가이드가 되어 직접 짠 여행 코스로 일반인 여행객을 안내하는 주객전도 여행 리얼 버라이어티.
데뷔 54년차 국민가수 남진과 대한민국 대표 여성 MC이영자가 가이드로 나서 자신이 보고 느끼고 경험한 코스로 단 하나뿐인 휴머니티 여행을 기획하며, god의 김태우, 애프터스쿨 리지, 인디밴드 소란밴드, 붐이 이들을 지원한다.
‘트래블 메이커’ 제작진은 “여행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트래블 메이커’는 유명 관광지나 정해진 여행코스가 아닌, 스타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한 코스로 짜여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휴머니티 여행코스’라는 점에서 유사 프로그램과는 다른 차별성을 강조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3. 특집프로그램
이미지

고수뎐
방송일시: 10월 2일 오후 6시 45분
‘생방송 투데이’의 인기 코너인 ‘고수뎐’이 특집으로 방송된다. ‘생방송 투데이’의 전, 현직 MC인 최영아, 김선재, 윤현진 아나운서가 직접 요리 고수의 손맛을 검증하러 나서고, 김환 아나운서가 기술 체험단으로 현장에 투입돼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이미지

양세형의 숏터뷰
방송일시: 10월 3~5일 오후 8시 35분
‘양세형의 숏터뷰’는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 인기 프로그램. SBS에 특집 편성을 받으며 '미운 우리 새끼’의 궁셔리 이상민과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운명’의 추자현, 영화 ‘범죄도시’로 돌아온 마동석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미지

워너시티
방송일시: 10월 6일 밤 12시 20분
‘워너시티’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예능 파라다이스 ‘워너시티’에서 각종 게임 트레이닝을 통해 준비된 예능돌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워너원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워너원 완전체 예능인만큼 다양한 게임을 통해 멤버 하나하나의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워너시티’의 프로듀서를 맡은 은지향 PD는 “워너원도 즐겁게 촬영했고, 팬들의 반응도 뜨거운 만큼 후속 시즌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다“고 시즌2 가능성도 내비쳤다.

사진=SBS 
    

(SBS funE 손재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