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더바이브, 16일 0시 캐럴 발매와 함께 미공개 단체컷 공개

더바이브, 16일 0시 캐럴 발매와 함께 미공개 단체컷 공개
국내 탑클래스 ‘보컬리스트’ 레이블인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이하 더바이브)의 캐럴 앨범이 16일 0시에 깜짝 발매됐다.

바이브(윤민수, 류재현)가 설립한 더바이브에서 발매 예정이었던 16일 정오보다 이른 시각인 0시에 각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겨울 스페셜 캐럴 앨범 ‘메이드 인 더 바이브-론리 크리스마스’가 공개됐다.

더바이브 측은 음원 공개에 앞서 15일 오후 더바이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미공개 단체컷 1장을 게재, 더욱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번 앨범 수록된 곡은 ‘론리 크리스마스’와 ‘메리 크리스마스’ 총 2곡으로 16일 온라인 음원 공개 후 19일 오프라인 앨범이 정식 발매된다.

‘메이드 인 더 바이브-론리 크리스마스’ 앨범은 류재현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고 그를 중심으로 바이브, 포맨, 벤, 미, 임세준, 민연재 등 더바이브 패밀리 전원이 참여했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임세준과 유명 작사가 민연재가 래퍼로 참여했다는 사실이 음원 공개 전부터 전해져 앨범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타이틀곡인 첫 번째 트랙 ‘론리 크리스마스’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혼자 보내는 크리스마스의 외로움을 위트 있게 담아낸 알앤비-소울 장르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류재현이 직접 작사, 작곡을 도맡았다.

두 번째 트랙 ‘메리 크리스마스’는 타이틀곡과는 달리 경쾌한 멜로디와 설레는 캐럴 사운드가 주를 이룬 곡으로 겨울하면 생각하는 전 세계적인 캐롤 ‘위 위시 유 어 메리 크리스마스’ 부분을 인용해 새롭게 만든 곡이다.

특히 국내에서 ‘위 위시 유 어 메리 크리스마스’를 커버 곡으로 부른 사례는 많지만 이를 샘플링 해 새롭게 구성한 곡은 없었기에 ‘메이드 인 더 바이브’만의 색깔로 신선함과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Asha의 ‘너의 두 팔에 안겨’로 시작해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가 격월에 한 번씩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앨범인 ‘메이드 인 더 바이브’의 두 번째 작품이다.

두 번째 트랙 ‘메리 크리스마스’는 19, 20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바이브X포맨 ‘발라드림’ 콘서트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