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메이트, 오늘 '하루' 타이틀 곡으로 하는 새 앨범 공개

메이트, 오늘 '하루' 타이틀 곡으로 하는 새 앨범 공개
메이트의 새 앨범 ‘엔드오브더월드’(END OF THE WORLD)가 5일 정오에 공개된다.

메이트는 2011년 영화 ‘플레이’ OST 앨범 발매 이후 3년 6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10월 앨범 수록곡인 ‘BABY’를 먼저 공개한바 있다.

메이트는 정준일, 임헌일, 이현재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이며 2009년 데뷔해 2년여 간 짧은 시간 활동을 하였던 것에 반해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며 정상급 밴드로 자리매김 했다.

2011년 멤버 임헌일과 정준일이 군 입대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활동이 중단 됐고 제대 후 각자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해체설이 돌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6월부터 세 멤버가 만났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컴백 소식이 전해지기 시작했고 지난 10월 ‘그랜드민트 페스티벌’에서 첫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멤버 이현재는 연기자로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에는 해외 스케줄상 참여할 수 없게 됐다.

정준일과 임헌일은 “이번 활동은 둘이서 하게 됐지만 멤버 교체나 팀 이름 변경 없이 진행하며 현재가 함께 활동할 수 있을 때를 기다리겠다”고 전해 끈끈한 우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BABY’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돼 있으며 타이틀곡은 ‘하루’다. ‘BABY’와 ‘하루’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됐으며 본편은 음원과 함께 만날 수 있다.

메이트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앨범 발매 이후 11월 29, 30일 양일간 블루스퀘어 삼성 카드홀에서 단독콘서트를 하고 그 외 활동은 없이 마무리 한다. 다시 메이트가 컴백하는 시기는 멤버인 이현재까지 함께 할 수 있을 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