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라희, 이건희 회장 와병 중 첫 공식석상에 모습

홍라희, 이건희 회장 와병 중 첫 공식석상에 모습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넉 달째 입원 중인 이건희(72) 삼성그룹 회장의 부인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이 오늘(2일)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회장이 지난 5월 초 쓰러진 이후 홍 관장이 공식석상에 나타난 것은 오늘이 사실상 처음입니다.

홍 관장은 오후 한남동 리움 강당에서 리움과 광주비엔날레의 공동 주최로 열린 '확장하는 예술경험' 주제 아트 포럼에 참석해 환영사를 했습니다.

흰색 재킷을 입고 등장한 홍 관장은 "지금 세계의 미술기관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하게 고민하며 새로운 예술 경험을 대중에게 제공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문화의 중요성이 커지고 미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문화 외교의 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 미술계를 이끄는 여러 전문가를 모시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비전을 제시해보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홍 관장은 "이번 포럼이 세계의 미술 문화 현장을 보다 폭넓은 시각으로 바라보고, 미래의 패러다임을 함께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홍 관장은 그동안 병원에서 이 회장의 곁을 지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리움의 개관 10주년을 맞아 마련한 행사인데다 니콜라스 세로타 영국 테이트미술관장과 리처드 암스트롱 미국 뉴욕 구겐하임미술관장, 오쿠이 엔위저 2015 베니스비엔날레 예술감독 등 해외 유명 미술계 인사가 대거 방한했기 때문에 직접 참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리움 측은 홍 관장의 모습이 언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자 공개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장 내부에 사진 기자를 비롯한 취재진의 입장을 막는 등 과도한 통제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