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간 큰 중학생…여학생과 술 마신 뒤 무면허 사고

<앵커>

어젯(1일)밤 서울 강서구에서는 중학생이 술을 마시고 어머니의 차를 몰다가 잇따라 사고를 냈습니다. 이 학생의 혈중 알콜 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박하정 기자입니다.

<기자>

도로 한가운데 승용차가 멈춰서 있습니다.

[부모님한테 연락해 줄 테니까. 문만 열어봐.]

차를 운전한 사람은 15살 남학생이었습니다.

[장재원/목격자 : 뒤에서 경찰차가 쫓아오고 오토바이가 앞으로 가로막고 있더라고요. 경찰이 문을 부수겠다고 창문을 두드리니까…]

이 학생은 어젯 밤 같은 학교에 다니는 여학생 2명과 함께 공원에서 술을 마신 뒤 어머니 차를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성년자라 면허는 없었고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0.078%였습니다.

이들은 택시에 부딪히고도 계속 달리다 오토바이와 차 한대를 더 들이받고 붙잡혔는데 다행히 부상자는 없었습니다.

----

비슷한 시각, 부산에서는 탱크로리 한 대가 중앙 화단을 들이받고 반대편 차선으로 넘어가 전복됐습니다.

운전자 박 모 씨가 머리를 다쳤는데 경찰은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박씨의 진술에 따라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서울 강남경찰서는 영화배우 이병헌 씨와 음담패설을 나누는 동영상을 공개하겠다며 거액을 요구한 20대 여성 두 명을 공갈미수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달 이씨와 함께 술을 마시며 음담패설을 나눈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뒤 50억 원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8월13일 8시뉴스] 후배 폭행해 사망까지…도 넘은 중학생 일탈, 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