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원이라도 더 싸게"…삼겹살 전쟁의 속내는?

<앵커>

휴가철을 맞아 대형 마트들이 손님을 끌기 위해 삼겹살 값 내리기 전쟁에 들어갔습니다. 삼겹살이 싸면 다른 상품도 싸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10원이라도 더 내리기 위한 눈치 작전이 치열합니다.

김종원 기자입니다.

<기자>

삼겹살 할인 전쟁의 불을 붙인 건 롯데마트였습니다.

어제(31일)부터 휴가지 인기 메뉴 삼겹살을 30% 할인하는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할인 판매가는 100그램에 1천560원.

그러자 이마트가 바빠졌습니다.

롯데마트보다 높은 가격으로 광고 전단까지 이미 찍어서 돌렸기 때문입니다.

긴급 회의 끝에 롯데마트보다 120원 싼 1천440원으로 할인가를 정했습니다.

홈플러스도 하루에만 가격을 두 번씩이나 내려가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아침에 이미 할인을 시작했는데 오후에 이마트보다 딱 10원 더 싼 1천430원으로 재할인한 겁니다.

[문어옥/삼겹살 소비자 : (삼겹살을) 휴가 때 가져가려고요. 여기(마트)는 좀 싼 것 같아요. 맛있을 것 같아요. 가격도 만족해요.]

10원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리 크지 않을 수 있지만 마트들이 이렇게 전쟁을 벌이는 건 삼겹살이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삼겹살 가격이 쌀수록 다른 물건도 싸다고 인식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정상훈/대형 마트 직원 : 고객들이 가격에 민감한 상품이 한 20가지 정도 되는데, 그중에 삼겹살이 포함이 됩니다. 단돈 10원이라도 싸게 판매하면 고객들이 더 저희 매장을 찾지 않겠습니까?]

마트들은 텐트나 수영복 같은 피서용품에 대해서도 예년보다 훨씬 일찍 큰 폭의 할인에 들어갔습니다.

값을 10원이라도 내리기 위한 할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이게 정작 전체 매출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어 유통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신동환, 영상편집 : 장현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