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15곳 재보선…여야, 마지막까지 수도권 총력전

<앵커>

오늘(30일) 오전 6시부터 15개 선거구에서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실시됩니다. 오늘 밤 10시쯤이면 당락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장선이 기자입니다.

<기자>

전국 15곳에서 치러지는 이번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의 투표는 오늘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됩니다.

개표가 빨리 진행되는 곳은 오늘 밤 10시쯤 당락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어제, 새누리당 지도부는 빨간색 모자와 흰색 반바지 차림으로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수원에서 김포와 평택, 서울 동작을로 이어지는 릴레이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집권 여당 후보를 상징하는 기호 1번이 이겨야만 국정이 안정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무성/새누리당 대표 : (기호) 1번의 힘, '파워 오브 원'만이 우리 정치와 사회,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일하는 정당을 강조하기 위해 셔츠 차림으로 수원에서 회의를 열었습니다.

김포와 평택을 누비며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게릴라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 발견을 계기로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이 드러났다며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습니다.

[김한길/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오만과 독선, 고집과 불통의 정치에 유권자 여러분이 한 표 한 표로써 엄중히 경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당의 국정안정론과 야당의 정권 심판론, 어느 쪽으로 표심이 이동하느냐에 따라 향후 정국운영의 주도권이 결정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