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강 신화 주역' 이용수 기술위원장 돌아온다

<앵커>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2002년 기술위원장으로 4강 신화를 이끌었던 이용수 세종대 교수를 다시 기술위원장에 선임했습니다. 새 감독을 뽑는데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이용수 신임 위원장을 선임한 이유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꼽았습니다.

이 위원장은 축구 선수 출신으로 체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2002년에는 기술위원장으로 히딩크 감독과 함께 4강 신화를 창출해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히딩크 : 이 위원장은 4강 신화의 핵심 멤버입니다. 이해력이 좋아 같이 일하기 편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다음 주 월요일까지 기술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한 뒤, 대표팀 차기 감독 선정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수/축구협회 기술위원장 : 내국인과 외국인 관계없이 축구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감독을 선임하도록 기술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축구협회는 종전 기술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한 것을 인정한다며, 새 기술위원회는 독립성과 전문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몽규/대한축구협회장 : 기술위원회의 독립을 철저히 해서 앞으로 한국 축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문체부도 축구협회와 프로연맹, 생활체육축구연합회 등 관련 단체와 힘을 모아, 한국 축구 혁신을 위한 특별 전담팀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