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동민·노회찬, 단일화 방식에 이견…"다시 만날 것"

<앵커>

재보궐선거에서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기동민, 노회찬 야권의 두 후보가 단일화에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단일화 방식에 대해선 아직 합의하지 못했습니다.

장훈경 기자입니다.

<기자>

새정치연합 기동민 후보와 정의당 노회찬 후보는 서울 동작을 보궐 선거에서 야권 후보를 단일화하자는 데는 뜻을 같이했습니다.

노 후보가 오늘(24일)까지 단일화가 되지 않으면 사퇴하고 기동민 후보를 돕겠다고 밝힌 데 대해 기 후보가 긍정적으로 화답한 것입니다.

[기동민/새정치민주연합 서울 동작을 후보 : 단일화는 새로운 미래 위한 협력의 과제입니다. 그런 점에서 노회찬 대표의 제안은 깊은 고민의 산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후보는 어제 새벽에 이어 오후에도 만났지만, 단일화 방식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노 후보는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를 제안했지만, 기 후보는 시간이 없다며 후보 간 담판을 통한 단일화를 주장했습니다.

[노회찬/정의당 서울 동작을 후보 : 노회찬 후보가 24일 이후에는 사퇴할 거니까 그걸 기다리겠다는 뜻인 거 같은데 저는 책임 있는 정당, 책임 있는 후보로서의 도리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는 예상됐던 일이라며 두 후보의 단일화 논의를 비판했습니다.

[나경원/새누리당 서울 동작을 후보 : 동작을 선거가 정치판의 선거가 되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내일부터 사전투표가 실시돼 노 후보가 단일화 시한을 오늘로 정한 만큼 오전 내로 단일화 방식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시간에 떠밀린 단일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