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병언 시신 사진 유출…수상한 '꺾인 풀'

<앵커>

그런데 유 씨의 시신이 처음 발견됐을 때 사진이 SNS에 유출됐습니다. 경찰은 유 씨 시신 사진이 맞다고 확인했습니다. 유출도 큰 문제지만, 이 사진 때문에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게 더 큰 문제입니다.

김도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달 12일 발견 직후 촬영한 유병언 씨 시신 사진입니다.

하늘을 보고 반듯이 누워 있는데 가슴뼈는 부풀었고 배 부분은 완전히 꺼졌습니다.

부패가 80% 이상 진행된 상태입니다.

백골화 진행된 상태였다는 경찰 발표와 일치합니다.

검찰 수사대로 유 씨가 25일까지 별장에 머물고 있었다면, 최장 18일 정도 만에 이런 상태가 됐다는 겁니다.

[이윤성/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 : 15일이라도 가능하겠다고 봐요. 전반적인 소견이 구더기에 의한 훼손이 현저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몸통 쪽에는 구더기가 뭐 엄청나게 많아요. 지금. 다 구더기입니다.]

그래도 시신의 상태에 대해선 의문점이 남습니다.

점퍼 속 상의가 위로 말려 올라간 듯 되어 있고, 다리 부분은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

[이윤성/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 : 대개는 약간 구부리는데 양다리가 다 아주 쭉 뻗어 있잖아요. 일부러 갖다, 시체를 옮기느라고 발을 잡아서 생긴 거 같은 또는 그 자리에 사망했더라도 누군가가 이렇게 좀 손을 댄 거 같은 인상인데요.]

시신 주변의 풀의 모습도 의혹을 더욱 부추기고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숨진 뒤 보름 이상 지났다면, 어느 정도 다시 자라있어야 할 텐데, 누가 자리를 마련한 듯 풀이 꺾여 있기 때문입니다.

경찰은 사진 유출 경위를 수사하겠다고 나섰지만 사진이 확산되며 시신을 둘러싼 의혹은 증폭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박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