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토리] 가라앉는 잠실 싱크 홀의 진실

[뉴스토리] 가라앉는 잠실 싱크 홀의 진실
SBS TV '뉴스토리'는 오늘(22일) 오후 8시55분에 '가라앉는 잠실 싱크홀의 진실'을 방송합니다.

프로그램은 지난 6월 29일 서울 석촌호수 인근 골목길에서 발견된 의문의 구덩이를 추적합니다.

이 구덩이의 정체는 아스팔트 아래 흙이 무너지면서 땅이 꺼진 '싱크홀'입니다.

제작진은 "지역 주민과 시민단체들은 제2롯데월드 공사로 석촌 호수에서 물이 빠져나가고 그 때문에 잠실 일대 지반이 약해지면서 싱크홀이 발생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와 송파구가 하루 2차례 잠실 일대를 점검하지만 주민 불안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는다는 것.

뉴스토리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자녀들에게 제2롯데월드 공사현장 근처에 가지 말라고 주의를 주고 일부는 이사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측이 블로거를 고용해 안전에 관한 홍보성 게시글을 온라인에 올려 논란을 더 부추겼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입니다.

제작진은 최근 잇따라 나타난 싱크홀 현상과 제2롯데월드 공사의 연관성을 찾아보고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이 가중되는 원인은 무엇인지 집중 보도합니다.

프로그램은 이와 함께 일본 가네보 화장품을 사용하다가 백반증을 앓게 된 국내 피해자들의 집단 소송과 100일을 맞은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 유족들의 염원 등도 다룹니다.

SBS '뉴스토리' 페이지 바로가기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