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경환 "재계는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나서라"

최경환 "재계는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나서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기업인들에게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재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핫라인'을 가동하고 규제 개혁을 신속히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오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경제 5단체장을 만나 "가계소득 악화,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해 민생을 안정시키려면 재계의 동참이 중요하다"며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대한민국에는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제를 일군 저력이 있다"며 "재계와 정부가 공통의 인식을 공유한다면 우리 경제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기업의 투자 프로젝트가 활발히 가동될 수 있도록 재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하고 실무진 차원의 소통 채널도 따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국내 경기 상황에 대해 최 부총리는 "우리 경제가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단순히 경기 순환의 문제라면 회복기를 기다리면 되지만, 수년째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등 구조적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다 보니 각 경제 주체들이 자신감을 잃어 가계는 움츠러들어 소비하지 않고,기업들도 도전적 투자를 주저하는 상황"이라며 "경제심리 위축이 실물경제 위축으로 이어질까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정부가 저성장의 고리를 끊기 위해 과감하고 신속하게 움직이겠다"며 "거시정책을 확장해 경제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본격 재가동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한덕수 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직무대행이 참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