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8백만원에 '식스팩' 완성? '몸짱 성형' 유혹

<앵커>

이른바 '식스팩'으로 불리는 복근이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줄 알았는데 운동 대신에 수술로 복근을 만드는 남자들이 많다는군요.

문제는 없는건지 하현종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휴가철을 앞두고 단기간에 쉽게 근육질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글이 온라인에 넘쳐납니다.

이른바 '몸짱 성형'입니다.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는 가슴 근육과 복근을 만드는데 800만 원이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성형외과 관계자 : 피하지방을 거의 제거하고 복부에서 지방을 빼서 가슴 근육 내에 지방을 넣는 거예요.
 (근육) 주변부위가 볼륨이 있어 보이는 거죠.]

3~40대 직장인뿐 아니라 연예인이나 헬스 트레이너까지도 병원을 찾는다고 자랑합니다.

[(관리를 안 하면) 2~3개월 만에 도로 원상태로 가는 게 복근이에요. 저희 병원에 오셨던 분 중 20%는 헬스클럽 트레이너분들이에요.]

1천200만 원을 주면 어깨와 허벅지를 포함해 전신을 근육질 몸매로 만들 수 있다고 부언합니다.

수술은 지방흡입술처럼 근육 주변의 지방을 뽑아내 군살 속에 묻혀 있는 근육을 드러나게 하는 겁니다.

크게 위험하진 않지만, 시술자의 2%는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정재아/고대 구로병원 성형외과 교수 : 지방 괴사가 올 수 있다거나 표면이 일률적으로 나오지 않는 변형 같은 합병증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 운동으로 만든 복근과 달리 수술로 만든 근육은 요요현상을 겪거나 살이 찐 채 근육만 도드라지는 부자연스러운 몸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근육질 몸매를 만드는 비결은 결국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이 최고라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VJ : 김형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