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오디 8집 음원차트 장악…"방송 출연 계획도"

지오디 8집 음원차트 장악…"방송 출연 계획도"
그룹 지오디(god)의 8집 '챕터 8'이 8일 온라인 공개와 함께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앨범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우리가 사는 이야기'는 멜론, 올레뮤직,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벅스, 소리바다, 지니, 몽키3뮤직 등 9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이 사이트들의 10위권에는 '새터데이 나이트'(Saturday Night), '보통날', '노래 불러줘요', '난 좋아', '5+4+1+5=15' 등 수록곡 8~9곡이 진입해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앨범에는 따뜻한 감성의 '지오디 표' 음악들로 가득하다.

전반적으로 지오디 특유의 정서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사운드를 더하는 변화를 줬다.

활동 당시 국민 그룹으로 불렸듯이 이번에도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대중성이 강한 음악을 들고 나왔다.

MBC '위대한 탄생' 출신 메건리가 피처링한 '우리가 사는 이야기'는 가족의 소중함을 잊고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를 담아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체코 내셔널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5+4+1+5=15'은 '하늘색 풍선', '어머님께',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거짓말', '길' 등 지오디의 대표곡 멜로디와 멤버들의 내레이션을 담아 지오디의 15년을 돌아보게 한다.

또 '새터데이 나이트'는 2집의 '프라이데이 나이트'(Friday Night)를 연상시키듯 그루브(흥)가 돋보이고, '보통날'은 과거 윤계상의 탈퇴로 6집에서 네 멤버가 부른 곡을 편곡해 다섯 멤버가 다시 불렀다.

15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8집은 앞서 선공개한 '미운오리새끼'와 '하늘색 약속'이 차트 1위를 잇달아 휩쓸어 돌풍이 예견됐다.

이날도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차트 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이 같은 반응에 기획사 싸이더스HQ는 당초 계획하지 않은 지오디의 방송 출연을 논의하고 있다.

싸이더스HQ 관계자는 "서울 콘서트를 마치고 방송 출연을 하는 방안을 얘기 중"이라며 "가요 순위 프로그램이 아니라 음악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오디는 오는 12~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