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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 저가 항공사, 멋대로 일정 변경…"날벼락"

<앵커>

외국계 저비용 항공사가 예약 고객들의 일정을 제멋대로 변경하고 통보도 제대로 안했습니다. 휴가 기분까지 망친 피해자가 3만 명입니다.

보도에 한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출발 시간이 몇 시간째 지연되고, 제대로 된 안내조차 없자 승객의 항의가 거세집니다.

필리핀계 저비용 항공사 에어아시아 제스트입니다.

이 항공사가 이번에는 휴가철 예약 승객들의 일정을 일방적으로 변경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넉 달 동안 필리핀 마닐라와 세부, 보라카이 행 936편의 예약 일정을 모두 바꿔버린 겁니다.

예약 피해자가 3만 명에 달합니다.

변경 사실 통보도 제대로 하지 않았습니다.

[예약 피해자 : 전화도 없고, 아예 메일도 안 왔었어요, 항공편 없어진 것에 대해서는.]

예약 피해자들은 여행 계획을 망쳤을 뿐 아니라 항공 일정에 맞춰 예약한 숙소의 취소 수수료 부담까지 떠안게 됐습니다.

[예약 피해자 : 환불이 전혀 안 되는 그런 호텔이 많아요. 그날 못 가면 취소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에요.]

고객센터 연결도 잘 안 돼 항공사 SNS에는 불만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에어아시아제스트 직원 : 저희 지점장님이 지금 안계세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게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운항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시기에 항공 일정 변경을 승인해 준 국토교통부에도 비난이 번졌습니다.

국토부는 승인 과정에서 규정을 어기진 않았지만, 피서철 승객들의 피해를 충분히 고려하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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