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승덕 친딸의 SNS 폭로…서울교육감 막판 변수

<앵커>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후보의 친딸이 쓴 "아버지는 교육감 자격이 없다"는 취지의 글이 이번 선거의 주요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파장이 커지자 고 후보가 오늘(1일) 기자회견을 자청했습니다.

이경원 기자입니다.

<기자>

고승덕 후보의 딸이 페이스북에 남긴 글입니다.

이혼한 뒤로 경제적 지원을 포함해 자녀 교육에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은 고 후보가 교육감에 출마하는 건 부당하며, 딸인 자신이 침묵하는 건 서울 시민을 기만하는 것 같다고 적었습니다.

파문이 일자, 고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아이의 상처가 자신의 부덕 때문이라면서도, 최근까지 카카오톡으로 대화했던 딸이 이런 글을 남길 줄은 전혀 짐작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처였던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 딸과의 이혼 과정을 설명하면서, 전처가 아이들을 미국 시민으로 키우길 원해 갈등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승덕/서울시교육감 후보 : 박태준가에서 저는 평범한 집안의 자수성가한 아들이었고, 한국에서 자녀를 키울 것을 고집하는 답답한 촌놈이었습니다.]

또, 전처의 동생인 박 모 씨가 경쟁자인 문용린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문제의 글에 대해 귀띔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문용린/서울시교육감 후보 : 따님의 입으로부터 돌보지 않았다는 얘기를 듣는 건 분명 사회적 기강 해이의 징표로 볼 수 있고...]

문 후보 측은 또 부녀간의 문제를 갖고 공작 정치를 운운하는 건 비정한 행동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호준·신동환, 영상편집 : 박정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