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최초 '20억 건' 돌파

<앵커>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사상 최초로 조회 수 '20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싸이는 다음 달 초 미국에서 새 노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현식 기자입니다.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조회 수는 오늘(31일) 오후 20억 22만여 건을 넘었습니다.

유튜브는 춤추는 작은 싸이 그래픽으로, 창사 9년 만의 대기록을 축하했습니다.

[서황욱 상무/구글 코리아 유튜브파트너십 총괄 : 97%의 조회 수가 한국이 아닌 외국에서 나왔거든요. 인터넷이라는 미디어가 전 세계 사람들을 어떻게 연결해 줄 수 있는지 가능성을 보여준 좋은 사례입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7월 첫 공개 후 다섯 달 만에 10억 건을 돌파한 바 있습니다.

후속곡이었던 '젠틀맨'도 조회 수 7억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싸이는 소속사를 통해 "아주 감격스럽고도 부담스러운 스코어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즐거운 콘텐츠로 곧 돌아오겠다"고 밝혔습니다.

싸이는 다음 달 9일 미국 ABC-TV의 인기 심야 토크쇼인 지미 키믈 라이브에 출연해 신곡 '행오버'(HANGOVER)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 영상편집 : 김경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