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간잠수사 첫 사망…안타까운 희생

<앵커>

세월호 사고 수습에 투입됐던 민간잠수사 1명이 작업 도중에 숨졌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실종자 가족들도 애도를 표시했습니다. 이 사고로 한 때 수색이 중단됐다가 오후부터 다시 재개됐습니다.

강청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숨진 민간 잠수사는 오늘(6일) 처음 작업에 투입된 53살 이광욱 씹니다.

오늘 새벽 6시 6분, 물에 들어간 이 씨는 5분 뒤, 수심 25미터 지점에서 바지선과 통신이 끊겼습니다.

합동구조팀이 잠수요원 2명을 투입해 이 씨를 끌어올렸지만 이미 의식을 잃은 뒤였습니다.

[고명석/세월호 범정부사고대책본부 대변인 : 오전 6시 44분 헬기를 이용하여 목포한국병원으로 후송했고 오전 7시 36분경 사망으로 판정됐습니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잠수사인 이 씨는 해경이 동원한 민간 잠수사 자격으로 어제 처음 팽목항에 왔고, 민간구조업체인 언딘에 배정돼 오늘 아침 첫 수색작업에 투입됐습니다.

이 씨는 사고 당시 3층에 설치된 가이드라인을 5층 로비 부근으로 옮기고 있었는데, 발견 당시 이미 몸에 이상을 느끼고 장비를 푼 채 물 위로 올라오던 중이었습니다.

[박인호/목포한국병원 병원장 : 머리 사진상에서 기뇌증이라고 해서 머릿속에 공기가 많이 차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의료진은 잠수병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의 사고로 오전 한때 수색이 중단됐지만, 7시간이 지난 오후 2시 반쯤 재개됐습니다.

사고 소식이 전해진 뒤 세월호 희생자 가족 대책위원회는 숨진 이 씨와 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정상보·정경문·주용진, 영상편집 : 박진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