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주 탐사업체, 말레이기 벵골만 추락 가능성 제기

호주 탐사업체, 말레이기 벵골만 추락 가능성 제기
호주의 한 탐사업체가 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수색작업이 벌어지는 곳에서 5천㎞ 떨어진 벵골만이 실종기의 추락 지점일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말레이시아와 호주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호주 애들레이드에 있는 탐사업체 지오레조넌스는 핵탄두와 잠수함을 찾기 위해 개발된 기술을 활용해 벵골만 해저에서 지난달 8일 실종된 보잉 777기의 구성물질과 같은 화학물질과 재료들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데이비드 포프 대변인은 자사 연구진이 여객기 실종 3일째인 지난달 10일부터 인공위성과 항공기 촬영 사진들을 이용해 추락 가능성이 있는 200만㎢의 영역을 분석했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진이 발견한 것은 보잉 777기 구성재료인 알루미늄과 티타늄, 구리, 합금강 등과 같은 재료와 화학물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프 대변인은 연구진이 벵골만에서 실종 여객기 잔해 추정 물체를 발견한 뒤 이를 같은 해역의 3월 5일자 사진과 비교한 결과 그 사진에는 발견된 물체들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에 대한 초기 보고서를 블랙박스 신호 발신기 전지수명이 2주 가량 남았을 때 수색 당국에 보고했고 최종보고서는 지난 15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포프 대변인은 그러나 "우리가 발견한 것이 MH370이 확실하다고 말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추적해볼 만한 단서"라고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민간항공청의 아자루딘 압둘 라흐만 청장은 "이 발견에 대한 보고서에 대해 알지 못한다"며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