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학생증 사진이 영정 사진으로…사진사 무료 봉사

<앵커>

안산 합동분향소에 걸린 단원고 학생들의 영정 사진은 20년 동안 학생들의 사진을 도맡아 촬영했던 사진사가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자신이 찍은 학생증 사진이 영정 사진이 될 줄 몰랐습니다.

조을선 기자입니다.

<기자>

수학여행을 다녀오겠다며 신이나 떠났던 아이들이 한 장의 영정 사진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진 속 아이들의 모습에 보는 이들은 가슴이 더 미어집니다.

[유족 : 아, 우리 아이 여기 있네.]

영정 사진 대부분은 안산 단원고 앞, 65살 류 모 씨가 운영하는 사진관에서 촬영됐습니다.

20년 가까이 단원고 학생들은 이 사진관에서 학생증 사진을 찍어 왔고, 세월호 침몰에 희생된 학생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리고 그 학생증 사진이 결국 영정 사진이 된 겁니다.

수학여행의 추억을 담아주기 위해 함께 세월호를 타고 제주로 가려다 개인 일정 때문에 가지 않았던 류 씨는, 애통하고 미안한 마음을 담아 영정 사진을 무료로 만들어 제공했습니다.

[권명화/경기도 안산시 주민센터 직원 : 너무나 슬퍼하면서 영정사진 만드는 것에 밤낮으로 지금 봉사를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지금 시간이 없다, 빨리 가야 된다. 밤샘작업하고 있는데 이러면서 얼굴이 엄청 피곤해 보이시고.]

평소에도 마을 신문 사진과 어르신들의 영정 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며 조용히 남을 도왔던 류 씨는, 취재진의 인터뷰 요청을 정중히 사양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