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80명 구했으면 대단" 해경 간부 직위 해제

<앵커>

침몰사고가 난 이후 공무원들의 처신, 발언들은 실종자 가족들뿐 아니라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분노를 일게 하고 있습니다. 해경의 한 간부가 사고 초기, 80명을 구했으면 대단한 것 아니냐는 망언을 해 직위 해제됐습니다.

KBC 박성호 기자입니다.

<기자>

해양경찰청은 목포 해양경찰서 소속 A 과장을 직위 해제했습니다.

A 씨는 지난 17일 기자들에게 사고 초기 80명을 구했으면 대단한 것 아니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경 관계자 : 초동조치를 잘했으면 더 많이 구할 수 있지 않았냐? 이런 이야기를 하니까 과장이 80명 구하면 된거 아니냐.]

A씨의 부적절한 발언은 인터넷 등을 통해 급속히 퍼지면서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그렇지만 A씨는 그런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습니다.

[A 과장 : 그게 앞뒤를 잘라 버리고 그렇게 한 거예요. 난 구조대 이야기를 한 거지. 그 이야기는 안 했어요.]

목포해경의 공문도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사고 당일 해경은 청해진해운과 진도군, 해양항만청 등에 공문을 보내 세월호를 인양하라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학생 등 수백 명이 생사의 갈림길에 선 심각한 상황을 인식하지 못하고 선체 인양부터 지시하는 어이없는 공문을 내보낸 겁니다.

해경은 침몰 사고가 났을 때 보내는 통상적인 공문이었다고 해명했지만, 대형참사에 직면하고도 안이하게 대처한다는 비난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