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원들끼리 주고받은 문자 확보…사고 상황 조사

<앵커>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사고 당시의 상황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선원들끼리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압수수색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류 란 기자입니다.

<기자>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세월호에 타고 있던 선원들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전 행적과 사고 이후 조처 등 상황을 재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특히 선박 탈출을 앞두고 선원들끼리 주고받은 메시지가 있는 지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확보한 메시지들은 이미 소환한 선원의 진술에 대한 사실 여부를 밝히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사본부는 또 조사 과정에서 일부 승무원들로부터 평소 비상 상황과 관련한 안전교육을 받은 적 없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이 부분에 대해서도 확인 중입니다.

선원들의 진술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안전 의무 위반으로 입건 대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선주를 포함해 중요 참고인으로 분류된 30~40명에 대해 출국금지가 내려졌는데 이중엔 선사 관계자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사본부는 오늘(20일)도 구속된 피의자 3명을 포함해 선박직 선원 10여 명을 상대로 조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한일상, 영상편집 : 김경연, VJ : 김종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