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속보] 진도 여객선 침몰 사망자 3명으로 늘어

전남 진도 해상에서 오늘(16일) 발생한 여객선 침몰사고의 사망자가 3명으로 늘었습니다.

신고 접수 후 여전히 290여명이 실종 상태여서 대형 참사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여객선 침몰사고 사망자가 추가로 발생, 3명으로 늘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추가 사망자의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학생으로 추정된다고 중대본은 전했습니다.

구조인원은 오후 4시30분 기준으로 164명입니다.

나머지 290여명은 소재와 생사가 전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부상자 55명은 해남한국병원(19명), 목포한국병원(15명), 해남종합병원(8명), 해남우리병원(6명), 진도한국병원(5명), 해남우석병원(2명)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가동 가능한 자원을 총동원해 생존자 탐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선체 안에 남아 있을지 모르는 생존자를 찾기 위해 해경·해군·경찰의 잠수인력 178명이 투입됐으나 아직 선체 진입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현장을 지휘하고 돌아 온 강병규 안전행정부장관은 "침몰 배 주변에서 수색 중이지만 조류 속력이 굉장히 빨라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6시 30분부터 30분간 썰물·밀물이 교차돼 진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선박을 인양할 크레인은 내일(17일) 오전, 현장으로 출항할 예정입니다.

한편 사고 발생 12시간 가까이 지난 시점까지 탑승인원에 대한 혼선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대본은 탑승인원이 459명이라고 발표했지만 선사는 자체 집계 결과 462명이 탔다고 오후 밝혔습니다.

안행부 관계자는 "현재 시점에서 해양경찰청의 탑승인원 공식집계는 459명"이라고 확인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