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칼슘영양제 최대 24배 가격 차…함량도 제각각

<앵커>

칼슘 영양제는 종류도 많고 가격, 함량도 천차만별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꼭 필요한 건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안현모 기자입니다.

<기자>

시중에서 유통 중인 칼슘 영양제들입니다.

제품에 들어 있는 칼슘 100mg당 가격은 23원에서 538원까지 최대 24배나 차이 납니다.

1일 복용량은 2.4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탄산칼슘과 구연산 칼슘 등 종류가 다양하고 흡수되는 정도가 달라 가격이나 복용량이 다른 겁니다.

따라서 표시된 복용량을 지키는 게 바람직합니다.

[강미라 교수/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 칼슘제는 원료에 따라 기능과 흡수율이 차이가 있고 연령에 따라 권장량이 다르기 때문에 표시된 대로 드시고, 칼슘 섭취가 과도하면 심혈관 질환을 올릴 수 있다는 보고도 있으므로 여러 가지 영양제를 중복하여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칼슘 이외의 성분은 영양 성분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추가 영양소가 들어 있다고 과대 광고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김제란/한국소비자원 식품미생물팀장 : 1일 영양소 기준치의 30% 이내로 함유된 것으로 확인이 되어서 실제 적은 양이 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충분한 양이 있는 것으로 오인할 소지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우유나 해조류 등 음식으로 칼슘을 보충하고 그래도 부족하면 영양제를 복용하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