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삼천포 미팅녀' 김민영, '잘 키운 딸 하나'에서 발달장애 연기 도전

'삼천포 미팅녀' 김민영, '잘 키운 딸 하나'에서 발달장애 연기 도전
배우 김민영이 SBS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극본 윤영미, 연출 조영광)에 합류한다.

5일 김민영의 소속사 잉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김민영이 ‘잘 키운 딸 하나’에서 장하나(박한별 분)의 언니인 ‘장하명’ 역을 맡았다”며 “하재숙 씨의 유년시절 아역 분량으로 오는 5일 4회에 첫 등장한다”라고 밝혔다.

극중 장하명은 남장여자를 하는 주인공 장하나의 언니이자 아스퍼거증후군이라는 일종의 발달 장애를 가진 인물이다. 지능이 부족하여 어눌한 말투를 사용하지만 동생과 엄마를 끔찍이 사랑하는 착하고 밝은 아이다.

김민영은 소속사를 통해 “이번 역할 통해 아스퍼거증후군이라는 병을 처음으로 알게 됐다. 지능이 부족하긴 하지만 그만큼 맑고 순수한 아이라 생각하고 그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어 연기하려고 했다. 평소 도전해보고 싶던 캐릭터인 만큼 열심히 했으니 부족하더라도 잘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잉크코퍼레이션의 김태현 본부장은 “아역에서 성인 연기자로 넘어가는 시점에 양념 같은 역할을 하는 인물인데 극의 긴장감과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평소 본인이 도전하고 싶은 역할이면 아무리 비중이 작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작품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는 배우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민영은 지난 2009년 영화 ‘킹콩을 들다’로 데뷔해 영화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써니’,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 ‘몬스타’ 등에 출연하며 연기내공을 쌓았다. 특히 최근 ‘응답하라 1994’에 삼천포(김성균 분), 해태(손호준 분)와 미팅하는 무역학과 여대생으로 카메오 출연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잘 키운 딸 하나’는 평일 저녁 7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잉크코퍼레이션]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