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태섭 "야권 후보 단일화와 민주 입당 조건 동일"

금태섭 "야권 후보 단일화와 민주 입당 조건 동일"
안철수 대선후보의 측근인 금태섭 변호사는 20일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 조건인 정치권의 변화ㆍ혁신 및 국민적 동의는 안 후보의 민주당 입당 조건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금 변호사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후보 단일화 조건과 입당의 조건이 동일한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그러나 "국민이 정당에 속하지 않은 안 원장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는 것은 그 지지율을 갖고 정당에 들어가 경선을 통해 후보가 되라는 게 아니라 어떻게든 기존 정당과 정치권을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라는 의미"라며 "그것이 전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단일화 논의를 하는 것은 국민의 뜻과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정치권의 변화와 혁신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안 후보가 대선을 완주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특히 "단순히 승패만 얽매여 표계산만 해서 변화되지 않은 모습으로 국민에게 판단을 바라는 것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정치적 계산법에 따른 단일화에 반대했다.

금 변호사는 단일화 조건 중 하나인 `국민적 동의'와 관련해 "국민 개개인의 생각은 다르지만 전체로서의 국민이 보고 판단하는 것은 대체로 항상 옳았다"면서 "단일화를 할 만큼 조건이 무르익고 국민이 그것을 원하면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캠프' 구성과 관련해선 "형식적인 직함보다는 업무 위주로 효율적으로 갈 것"이라며 "안 원장의 생각과 국민의 말씀을 듣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의혹이 20가지가 넘는다'며 고강도 검증을 예고한 새누리당을 겨냥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성실하고 정직하게 임할 것"이라며 "(20가지든) 200가지든 다 투명하게 말씀드릴 생각"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네거티브 공세에) 짜증이 날만큼 난 상태"라며 "우리부터 네거티브를 안 하면 (새누리당도) 국민들로부터 압박이 있을 것"이라고 역공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이 안 후보의 가족을 국정조사 증인으로 채택하려는 것에 대해 국정조사가 그런 일을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