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김정은 부인 리설주, 노래솜씨는?

북한 조선중앙TV는 어제(25일) 능라인민유원지 준공식 소식을 전하면서 김정은 제1비서가 부인 리설주와 함께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김정은이 결혼했을 것이라는 추측은 많았지만, 북한 매체를 통해 공식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설주는 지난 6일 김정은의 모란봉 공연 관람때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김일성 주석 18주기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와 경상유치원 현지지도 등에도 잇따라 동행했습니다. 동행 때마다 김정은 바로 옆에서 웃으며 대화하는 모습이 포착돼 부인으로 추정돼 왔습니다.

리설주는 인민보안부 예술단 출신으로 김정은과 결혼하면서 김일성 종합대학 특설반에서 퍼스트레이디 교육까지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2월18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류홍차이 중국 대사 등과 관람한 은하수관현악단 음악회에서 '리설주' 라는 이름의 가수가 등장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그동안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부인을 공개하지 않았던 북한이 김정은 제1비서의 부인을 전격 공개한 것은 연륜이 부족한 어린 지도자의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북한 TV 화면을 통해 공개된 리설주의 모습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