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두언 "통합진보당, '진보' 명칭 이해 안 돼"

정두언 "통합진보당, '진보' 명칭 이해 안 돼"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군부 독재 시절 체육관 선거를 능가하는 통합진보당 경선을 보면서 우리가 왜 그런 수구 세력에게 '진보'란 이름을 붙여줘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시대 착오적인 독재 세습 왕조를 찬양 옹호하는 세력을 왜 '진보'라고 하는지 모든 언론은 각성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 의원은 "하지만 그런 수구 좌파 세력이 득세하는 건 그들이 옳아서가 아니라 부패하고 비겁하고 무책임하고 탐욕스러운 수구 우파 세력이 토양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군대도 안 간 고관 대작, 실세들 눈치나 보는 여당 정치인, 뻑 하면 교도소에 가는 잘난 먹물들 말이죠"라고 꼬집었습니다.

정 의원은 "우파 혁신이야말로 등 돌린 수도권 중간 세력의 지지를 다시 얻는 유일한 길"이라면서 "새누리의 집권전략은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존경 받고 신뢰 받는 우파가 돼야 한다. 그래서 새누리당 지도부가 유력 대선주자의 눈치나 보는 사람들로 구성되면 날 샌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