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상현 의원 "정몽준, 왜곡된 박근혜 비난 자제해야"

윤상현 의원 "정몽준, 왜곡된 박근혜 비난 자제해야"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은 29일 정몽준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당내 민주주의가 실종됐다"며 박근혜 비대위원장을 강도높게 비판한 데 대해 "왜곡된 사실로 박 위원장을 비난하는 것은 적전 분열만 가져온다"며 "말씀을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과 가까운 윤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쟁을 버리고 민생에 몰두하라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며 "박 위원장은 그 뜻에 따르겠다는 것인데 정 전 대표는 도대체 누구의 뜻에 따르려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정쟁을 입에 담을 권리가 없고 오직 민생을 살려낼 의무만 있을 뿐"이라며 "이것이 정 전 대표가 보지 못하는 박 위원장의 리더십이자 새누리당이 써야 할 새 역사"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정 전 대표가 "박 위원장도 10년 전 민주당에서 국민참여 경선을 하는데 왜 한나라당은 안 하느냐며 탈당하지 않았나"라고 지적한 것에는 "박 위원장은 당시 제왕적 총재 폐지와 당권·대권 분리를 요구하며 탈당했다가 수용돼 복귀했으며 국민참여 경선룰은 탈당 전에 받아들여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전 대표는 국민참여 경선과 완전국민참여 경선을 혼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당에 생명력과 자생력이 전혀 없고 당내 민주주의가 실종됐다"는 정 전 대표의 비판에는 "그렇다면 자생력과 생명력이 없는 당에 과반 의석을 준 국민들은 무엇이 되는가"라며 "왜곡된 사실로도 박 위원장을 비난하면서 민주주의가 없다는 말도 이상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 위원장은 당의 비상시기에 구원투수로 당을 살리라는 요청을 받고 나와 정치생명을 걸고 총선을 지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