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이시티 안건 반대 많았다…상식 밖의 결정"

<앵커>

2005년 당시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을 지낸 사람들은 지금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파이시티의 시설변경은 한 마디로 상식 밖이었다는 겁니다.

권애리 기자입니다.



<기자>

파이시티에 대규모 점포 건설을 허용하는 시설변경 안건은 2005년 11월 24일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에 자문 안건으로 처음 상정됐습니다.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한 위원은 문제의 자문 안건에 대해 반대가 많았다고 털어놨습니다.

[2005년 서울시 도시계획위원 : 그때 상황이 말이 안 되는 거죠, 그게. 다른 안건이면 잊어버릴 텐데.]

터미널 같은 유통단지 중심으로 조성돼야 할 부지에 터미널 연 면적 4배 규모의 점포를 조성하는 안이 올라왔기 때문에 논란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2005년 서울시 도시계획위원 : 거기까지(도시계획위원회) 회의에 올라올 때는 어느 정도 조율을 끝내주고 와요. 그런데 그건 조율을 끝내지 않고… (시설변경을) 해주게 되는 경우 엄청난 특혜가 가는 건데… 상식 밖이라는 거죠. 그런 안건을 서울시에서 갖고 왔다는 것 자체가 위원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려는 거죠.]

하지만 서울시는 13일 간격으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두 차례 자문만 들은 뒤 회의를 끝냈고, 다음 해인 2006년 5월, 시설변경 결정을 고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