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또래女 집단폭행 살해 암매장한 10대 5명 영장

일산경찰, 자수 또는 범행 경미 4명 불구속입건

또래女 집단폭행 살해 암매장한 10대 5명 영장
경기도 일산경찰서는 19일 또래 친구를 집단폭행해 숨지게 한 뒤 암매장한 혐의(폭행치사 및 사체유기)로 구모(19)군 등 청소년 5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범행 정도가 크지 않은 나머지 4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 5일 오후 3시께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의 한 집에서 또래 친구인 A(18)양을 '왜 험담을 하고 말을 듣지 않느냐'며 둔기로 집단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24시간가량 시신 처리 문제를 놓고 고민하다가 7일 오전 2시께 300m가량 떨어진 인근 공원에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수 시간 동안 A양과 이들이 함께 있으면서 밥을 먹고 방에서 A양을 잠재운 점 등으로 미뤄 우발적인 범행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양은 둔기 등으로 세게 맞아 생긴 것으로 보이는 멍 자국이 전신에서 발견됐다.

경찰은 A양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19일 오전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A양과 평소에도 이 집에서 어울려 지냈고 A양을 남자친구 문제 등으로 혼내려고 했다"고 진술했다.

A양이 이들과 알게된 지는 2~3개월가량 된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확인됐다.

이 범행은 이들 가운데 양심의 가책을 느낀 남매가 지난 17일 경찰에 자수해 드러났다.

(고양=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