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서울 기온, 평년 웃돌아…주말에 벚꽃 만개

낮 동안은 집안에서나 차 안에서도 창문을 활짝 열어두는 게 기분이 더 좋아지는데요.

서울의 기온, 이제 평년수준을 다시 웃돌기 시작했어요.

목요일인 내일(19일)은 오늘보다도 아침 기온과 낮 기온 모두 3도가량씩 더 오를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일교차는 계속 10도가량 크게 벌어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겠네요.

내일은 지금 남서쪽 멀리에 있는 기압골이 남해상 쪽으로 가까이 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제주도에는 오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낮 동안 쉬었다가 저녁에 다시 비가 오겠고요.

남해안 쪽에도 내일 저녁 이후로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고, 동해안 쪽은 바람이 좀 불겠습니다.

충청지방도 구름이 많지만, 아주 따뜻하겠고, 내일 남부지방은 비가 오지 않는 지역도 흐리거나 구름이 많겠고요.

전주의 낮 기온이 20도, 대구도 20도, 부산은 18도로 중부지방보다는 기온이 덜 오르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몸의 나른함 해소! 춘곤증을 해소시켜주는 간단한 요가동작>

-  다리를 1m 너비로 벌리고 양발 끝을 11자로 만든 상태에서 양팔은 등 뒤로 돌려 깍지를 껴준다.

-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는 숨에 목의 힘을 뺀 뒤 정수리가 바닥을 향하도록 상체를 서서히 숙여 내려가고 천천히 팔을 머리 쪽으로 당긴다.

- 이 상태에서 깊은 호흡으로 30초에서 1분간 유지한다.

- 숨을 마시며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올라오면 양손을 풀고 두발을 모아 준 후 편안하게 호흡한다.


네, 이번 주말쯤, 서울에도 벚꽃이 만개할 텐데 꽃구경은 일요일보다 토요일이 좋겠고요.

주말 동안은 낮 시간도 약간 선선하겠습니다.

내일 아시아 대륙에는 대부분 비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유럽에는 런던이나 파리, 로마에 모두 비가 이어지겠고, 북미에는 벤쿠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좋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