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기환, 표절논란 문대성에 "자진탈당해야"

현기환, 표절논란 문대성에 "자진탈당해야"
새누리당 현기환 의원이 논문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문대성 당선자에게 '자진탈당'을 촉구했습니다.

4ㆍ11 총선 공천시 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을 지낸 현 의원은 오늘(18일) 아침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당 처분이 내려지기 전이라도 가장 잘 아는 것은 본인들"이라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현 의원은 "문 당선자의 경우 국민대학교에서 윤리위를 개최해 논문의 표절 여부에 대해 결정을 하겠다는 과정"이라며 "그러나 그 과정에 있다고 하더라도 당의 처분과 본인의 결정은 또 다른 측면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수연대론'에 대해서는 "건전한 보수세력이면 분화될 게 아니라 힘을 합치는 게 좋다"고 했고, 자유선진당과의 '당대당 통합'은 "가급적 빠르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차기 당 대표를 수도권 인사가 맡아야 한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당 대표는 계파를 초월해 당을 화합으로 이끌 수 있는 그런 인물이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서는 "정치권에 있어 공감과 위로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 능력"이라며 "어떤 국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아직 잘 모른 상황이어서 평가하는 것은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