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민심잡기 행보…김형태·문대성 논란 계속

<앵커>

총선 뒷마무리를 일단락한 여야가 본격적인 민심잡기 행보에 나섰습니다. 도덕성 문제가 제기된 일부 당선자들에 대한 논란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김정인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은 오늘(17일) 총선 공약 이행을 위해 꾸린 '100% 국민행복실천본부'를 본격적으로 가동했습니다.

[이주영/새누리당 '100% 국민행복실천본부' 본부장 : 국민행복이라는 우리의 목표를 힘차게 노 저어가는 것이 국민들이 바라는 바로 그 길이다.]

분야별로 비례대표 의원을 할당해 법안 작업을 주도하도록 하고 다음 달 초까지 불법사찰 방지법안도 만들기로 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 대행은 취임 후 첫 공식 외부 일정으로 언론사 파업현장을 방문했습니다.

"현 정부의 언론장악 의혹에 대한 청문회 개최와 책임자 문책을 추진하겠다"면서 여당도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문성근/민주통합당 대표 대행 : 박근혜 위원장도 이런 구태를 청산하기 위해서 민주통합당의 제안에 적극 협력하는 것이 역사를 보는 옳은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새누리당 김형태, 문대성 당선자에 대한 도덕성 논란도 이어졌습니다.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파렴치 전력이 있는 사람들을 주위에 두면 국민 신뢰를 잃는다"며 당의 단호한 조치를 요구했고, 민주통합당 여성 당선자들은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김형태 당선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여야는 오는 24일 본회의를 열어 국회 선진화법과 법사위 계류법안 50여 개를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영상취재 : 태양식, 김대철, 영상편집 : 김진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